경찰, 용의자 수배 중 & 제보 요청

      지난 10일 새벽 4시경 덴버 도심에서 총격전이 벌어져 부상을 당한 네명 중 한 명이 사망하고, 나머지 3명은 회복 중에 있다. 덴버 경찰국은 10일 일요일 오전 기자회견을 열고, 마켓 스트리트(Market Street)의 1500 블록에서 새벽 4시 7분에 경찰들이 총격에 대응했다고 발표했다. 덴버 경찰국 주요 범죄 수사부(Major Crimes and Investigations unit)의 매트 클라크(Matt Clark) 중위는 1차 조사 결과 두 사람이 충돌을 벌이다 총격으로 번졌으며, 두 사람의 충돌 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계속 조사중이라고 밝혔다.

       클라크 중위는 이 총격 사건으로 인해 한 남성이 현장에서 사망했고, 다른 두 남성은 구급차에 의해 덴버 헬스 메디컬 센터(Denver Health Medical Center)로 이송되었으며, 총에 맞은 또 다른 한 남성은 이날 아침 치료를 위해 덴버 헬스 메디컬 센터를 찾아왔다고 말했다. 스스로 병원을 찾은 이 남성 역시 마켓 스트리트 1500블록의 총격사건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다. 병원으로 이송된 이 세 명의 피해자는 생명에는 지장이 없으며, 현재 안정된 상태라고 클라크는 말했다.

        클라크 중위에 의하면 용의자들은 현장에서 도망쳤고 두 명 모두 남자라는 사실만 설명할 수 있으며, 사건 당시 정확히 몇 명이 종격에 가담했는지는 계속 조사 중이다. 덴버 경찰국장 폴 파젠(Paul Pazen)은 기자회견에서 “도심 어느 곳에서든 총기가 발사되는 사건이 일어나는 것은 대단히 위험한 일이다”라면서  "우리는 거리에서 총을 꺼내는 행위에 집중 단속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또한 파젠 국장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도시 전체의 치안을 위한 기술을 향상시키고 충분한 자원을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파젠 경찰국장에 의하면, 덴버 경찰국이 올 들어 300여 발의 불법 총기를 압수했으며, 덴버 도심에서 1주일 동안 경찰관들이 평균적으로 다섯 발의 총기를 제거했다. 지난 10일 경찰은 라리머 스트리트(Larimer Street)와 15번가 교차로를 10시간 가까이 통제했고, 마켓 스트리트 14~16번가 사이 역시 폐쇄되었으며, 15번가와 16번가는 일요일 오후까지 폐쇄되었다. 덴버 경찰국은 해당 사건의 용의자를 찾기 위해 사건 관련 정보나 동영상을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덴버 경찰국 메트로 덴버 크라임 스타퍼스(Metro Denver Crime Stoppers) 720-913-STOP으로 신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