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더 국제 영화제 / 콜팩스 아트 크롤 / 오프 더 클락 : 시크릿 가든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볼더 국제 영화제>
      올해로 15회째 열리는 볼더 국제 영화제 (Boulder International Film Festival)가 2월 28일부터 3월 3일까지 볼더 다운타운의 여러 극장에서 열린다.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25 개의 영화제 중 하나인 볼더 국제 영화제는 매년 60-70편의 새로운 단편 영화, 다큐멘터리, 코미디 영화를 비롯해 배우 인터뷰, 영화 제작자 토크백, 라이브 음악 연주, 씨네 쉐프(Cine CHEF) 요리 대회 등 특별 이벤트가 마련된다. 입장료는 15달러부터 450달러까지 다양하며 영화제는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열린다. 세부 안내는 https://biff1.com/를 참조하면 된다.

<아트오피아 2019>
      1970년대부터 지금까지 콜로라도의 전통있는 힙합 축제인 '아트오피아 2019(Artopia 2019)'가 3월 1일 덴버의 더 쳐치(The Church)에서 열린다. 이 연례 행사는 힙합 아티스트(시각 디자인, 뮤지션 등), 팝업 패션쇼, 새로운 VIP 경험 등이 준비되어 이전 어느 때 행사보다 더욱 규모가 커질 예정이다. 행사 참가비는 15달러부터 50달러까지 다양하며, 행사는 저녁 7시에 시작한다. 행사장 위치는 1160 Lincoln St., Denver, CO 80203이고, 세부 안내는 www.westwordartopia.com/를 참조하면 된다.

<밴프 마운틴 영화제>
      대단히 멋지고 모험심 넘치는 영화들을 소개하는 밴프 마운틴 영화제(Banff Mountain Film Festival)가 3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동안 덴버의 파라마운트 극장에서 열린다. 세계 최고의 모험가, 영화 제작자들이 위험 천만한 등산로, 스키 슬로프, 강과 바다 등을 모험하는 장면들을 만날 수 있다. 영화제는 저녁 7시에 시작하고, 입장료는 22.50달러이다. 영화관 주소는 1621 Glenarm Pl., Denver, CO 80202이고, 세부 안내는 www.altitudetickets.com/events/detail/banff-mountain-film-festival를 참조하면 된다.

<콜팩스 아트 크롤>
      덴버 브라스 밴드(Denver Brass)를 비롯한 다채로운 출연진을 구성하고 있는  ‘콜팩스 아트 크롤(Colfax Art Crawl)’이 3월 1일 레이크우드(Lakewood)의 40 웨스트 아츠(40 West Arts)에서 열린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 행사에는 트럼펫, 트롬본, 튜바 및 드럼 연주자, 40여 개의 서유럽 미술관과 스튜디오들이 참가한다. 이 행사는 대단히 창의적이고 환경 친화적인 행사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행사는 저녁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되고, 행사장 위치는 1560 Teller St. , Lakewood, CO 80214이다. 세부 안내는 https://40westarts.org/colfax-art-crawl를 참조하면 된다.

<오프 더 클락 : 시크릿 가든>
      기발한 상상력으로 원더 랜드를 체험할 수 있는 행사인 ‘오프 더 클락, 시크릿 가든(Off the Clock: Secret Garden)’이 3월 1일 덴버 보태닉 가든에서 열린다. 라이브 뮤직, 보태닉 가든 체험, 정원사와의 만남이 참가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맛있는 식사와 음료도 맛볼 수 있다. 이 행사는 싱글, 커플, 친구 사이가 함께 하기에 좋다. 행사는 저녁 6시부터 밤 9시까지 진행되고, 입장료는 18~21달러 선이다. 행사장 위치는 1007 York St., Denver, CO 80206이고, 세부 안내는 www.botanicgardens.org/events/special-events/clock-secret-garden를 참조하면 된다.

<록키 마운틴 STEAM 페스티벌>
      올해로 6번째 열리는 ‘록키 마운틴 STEAM 페스티벌(Rocky Mountain STEAM Fest)’가 3월 2일부터 3일까지 이틀동안 롱몬트에서 열린다. 이 행사는 모든 연령층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과학, 기술, 사업, 예술, 제작 등을 접할 수 있는 100 여 종의 전시회를 열고, 상상력과 발명에 대한 영감을 자극한다. 참가비는 10~13달러이며,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행사장 Boulder County Fairgrounds의 위치는 9595 Nelson Road, Longmont, Longmont, CO 80501이고, 세부 안내는 http://makerbolder.com/stea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