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사업 계획 발표 및 3.1절 기념 행사 방안 논의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이하 민주평통) 덴버협의회(지회장 국승구)가 지난 19일 저녁 5시 오로라 소재의 신라식당에서 2019년 신년하례식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민주평통 위원과 조기선 전 한인회장 및 조석산 현 콜로라도 주 한인회장, 국선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인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국승구 지회장은 “그동안 함께 열심히 일해주신 민주평통 자문위원 여러분들께 대단히 감사하다. 특히 조석산 한인회장께서 많은 도움을 주신 것에 대해서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앞으로 9개월 정도 남은 임기동안도 더 많은 도움 주시기를 간절히 부탁한다”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덴버 지역 원로 대표로 조기선 전 한인회장이 “민주평통 덴버협의회 신년 하례식을 축하한다. 특별히 국승구 회장의 노고를 치하한다. 국 회장이 전례없이 잘 하고 있다.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덴버까지 한 시간이 넘는 거리를 한인 행사가 있을 때마다 매번 참가하고 있다. 새해에는 덴버 한인 사회도 평화로운 커뮤니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 간절하다”라고 덕담을 들려주었다.  제니퍼 김 전 민주평통 회장은 “국승구 회장님께서 오늘 좋은 자리 마련해주셔서 감사하다. 물 한 방울이 돌을 뚫는다. 콜로라도주의 민주평통 위원들의 숫자가 적다 하더라도 한인회와 옥타 등 큰 단체들과 계속 관계를 유지하면서 언젠가는 빛이 나고 큰 열매를 맺을 것이라고 보고 있다. ”라고 인사했다. 

      또한 국선 콜로라도 스프링스 한인회장은 “스프링스는 한인들이 상당히 단합이 잘되고 또한 호응도가 높다. 덴버의 한인회가 단일화 되었으니 이제 콜로라도에서도 광대한 한인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라고 인사하고, 조석산 콜로라도 주 한인회장은 “국승구 회장이 1년 동안 민주평통 회장으로서 희생을 하셨다. 특히 적은 인원으로 민주평통을 이끌어왔다. 올해 민주평통이 다시 구축이 될텐데, 여기 계시는 분들이 나라를 위해서 많이 도움을 주시기 바란다. 앞으로 남은 9개월의 임기동안 국회장님이 잘 하실 거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이날 모임에서는 모범 자문위원에 대한 표창장 수여가 있었다. 수상자는 정기수 부회장, 이상화 자문위원, 서성기 문화체육분과 위원장, 김미정 여성분과 위원장 등 네 명이었다. 이어 국승구 회장의 진행으로 2017년 9월부터 2018년까지의 18대 민주평통의 사업 보고가 있었다. 2017년 9월 16일 18대 자문위원 상견례 및 임시총회를 시작으로 같은 해 11월 출범회의, 12월 통일사생대회, 자문위원 워크샵 및 간담회,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회를 개최했다. 2018년에는 2월 시무식을 시작으로 평창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다운타운 축하행사를 2월에, 3.1절 기념식과 통일공감 강연회를 3월에, 통일 골든벨 행사를 4월에, 보궐위원 위촉장 전수식과 트럼프 대통령 봉사상 전수식을 6월에,  65주년 한국전 정전 기념식과 한국전 참전용사 사도의 메달 전수식을 7월에, 크로스토퍼 힐 전 주한 미 대사 초청 통일심포지엄을 10월에, 한국전 참전용사 보은회와 동포 간담회를 12월에 개최했다. 또한 국승구 회장은 각 행사별로 수입과 지출 내역도 함께 보고했다.

     국승구 회장은 2019년 사업으로 2월에는 조찬기도회, 3월에는 3.1절을 기념해 기념식, 통일그림 그리기 대회, 3.1절 기념 통일음악회를, 5월에는 민주평통 마이애미 협의회와 공동으로 통일 강연회 및 5.18 민주화운동기념 통일 강연회, 청소년 통일골든벨을, 6월에는 평화통일 강연회 및 통일염원 한국 전통문화공연, 7월에는 정전기념식 및 참전용사 보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국승구 회장은 특히 3.1절 100주년을 맞아 기념 행사를 3월 1일 금요일부터 3월 3일 일요일까지 3일에 걸쳐서 치르는 방법을 제안했다. 3월 1일 금요일에는 기념식을 치르고, 토요일인 3월 2일에는 한국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통일 그림 그리기 대회를, 3월 3일 일요일에는 3.1절 기념 통일음악회를 개최함으로써, 조석산 콜로라도 주 한인회장이 계획한 1천명이 참여하는 3.1절 기념식을 구체화하는 방안을 발의했다. 이 안에 대해서는 추후 논의를 거쳐 결정할 예정이다. 민주평통은 4월부터 6월 사이에 19기 자문위원의 신청을 받는다. 전문 지식의 여부는 무관하며 대한민국의 평화 통일을 위해 봉사할 사람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관련 문의는 719-217-8000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