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스마스 퍼레이드/인디게임 엑스포/어글리 스웨터 파티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크리스마스 인 컬러>
     150만개 이상의 전구가 펼치는 멋진 야경을 자동차를 운전하면서 체험하는 이벤트 ‘크리스마스 인 컬러(Christmas In Color)’가 12월 31일까지 워터 월드(Water World)에서 열린다. 자동차에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타고, 라디오 채널을 통해 제공되는 크리스마스 음악을 들으며 코스를 체험한다. 거대한 지팡이 사탕, 눈사람, 아치용 통로 등 재미있는 볼거리들이 마련되어 있다. 밴, 승용차, 트럭 등의 차종이 가능하고, 자동차 한 대당 티켓을 사면 된다. 월요일부터 목요일은 5시 30분부터 10시까지 운영되고 입장료가 25달러이다. 금요일과 토요일은 10시 30분까지 운영되고 30달러이다. 행사장 주소는 8801 N. Pecos St., Denver, CO 80260이며, 세부 안내는 https://www.showclix.com/event/christmas-in-color-colorado를 참조하면 된다.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오브 베이스>
     전세계의 다양한 음악 콘서트의 장면들을 수집하는 레드 불 뮤직 프레즌트(Red Bull Music Presents)가 12월 13일 커반츠 매스터피스(Cervantes’ Masterpiece)에서 ‘유나이티드 스테이츠 오브 베이스(United States of Bass)’ 행사를 연다. 서부와 동부 및 중부에서 미국을 대표하는 베이스 음악의 선구자들이 모일 예정이다. 입장료는 10달러부터 15달러로 다양하고 행사는 저녁 8시부터 새벽 1시 30분까지 열린다. 행사장 주소는 2637 Welton Street, Denver, CO 80205이고, 자세한 내용은https://tickets.twoparts.com/events/red-bull-music-presents-united-states-of-bass/tickets를 참조하면 된다.

<동물원 조명쇼>
     올해로 28번째를 맞는 동물원 조명쇼(Zoo Lights)가 1월 6일까지 덴버 동물원에서 열린다. 60 에이커가 넘는 공간에 백만개 이상의 조명이 아름다운 빛을 발한다. 애니메이션에 등장한 동물들 조각, 산타 클로스 등 어린이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설치물들도 볼거리이다. 행사는 오후 5시 30분부터 저녁 8시 30분까지 열린다. 행사장 위치는 2300 Steele St., Denver, CO 80205이고, 자세한 내용은https://www.denverzoo.org/events/zoolights/ 를 참조하면 된다.

<크리스마스 선물 벼룩 시장>
     덴버 유니언 스테이션(Union Station)에서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벼룩시장(Holiday Market by Denver Flea)이 1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열린다. 콜로라도 최고의 브랜드 100여 개가 참가해 크리스마스 선물 준비를 돕는다. 또한 음악, 음식, 음료 등 명절을 맞는 활기가 유니온 광장을 가득 메울 것이다. 티켓은 1인당 5달러고, 12세 이하는 무료이다. 행사장 주소는 1701 Wynkoop St., Denver, CO 80202이며, 세부 안내는 http://www.denverflea.com/를 참조하면 된다.

<골든 구시가 크리스마스 퍼레이드>
     골든 다운타운에서 ‘올데 골든 크리스마스 퍼레이드(Olde Golden Christmas Parade)’가 12월 15일까지 열린다. 역사적인 분위기가 느껴지는 골든의 구시가지에서 열리는 이 행사는 전통적인 데코레이션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마차, 밴드, 말, 외발 자전거, 이발소 4중주단, 앤틱 소방차, 산타 클로스 등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마련된다. 퍼레이드는 10시 30분에 시작하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위치는 1010 Washington Ave., Golden, CO 80401이고, 자세한 사항은 https://goldenchamber.org/olde-golden-christmas/를 참조하면 된다.

<덴버 인디 게임 엑스포 2018>
     올해로 7번째를 맞는 덴버 인디 게임 엑스포 2018(Denver Indie Game Expo)이 12월 15일 오로라에서 열린다. 개발중인 비디오 게임, 데스크 탑 게임, 가상현실 게임, e-스포츠 게임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이 출품된다. 또한 게이머들과 인디 개발자들, 게임 음악가들, 사운드 콤포져들, 아티스트 등 게임 관련한 인력들이 모인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게임기를 가져가서 교환하거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행사는 낮 12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열리고 RSVP가 필요하다. 행사장 위치는 2801 Tower Rd, Aurora, CO 80111이고, 세부 안내는 https://www.indiegamesexpo.com/register를 참조하면 된다.

<어글리 스웨터 파티>
     옷장 안에 숨겨두었던 가장 흉한 크리스마스 스웨터를 입고 파티를 즐기는 ‘어글리 스웨터 파티(Ugly Sweater Party)가 12월 15일 열린다. 가장 흉한 스웨터, 가장 재미있는 스웨터 등을 선정하는 콘테스트와 함께 라이브 음악 공연, 산타와 사진 찍기 등이 마련된다. 콘테스트 우승자에게는 현금 100달러가 지급된다. 행사 시간은 저녁 7시부터 새벽 2시까지이고, 입장료는 무료이다. 행사장 위치는 1735 19th St., Denver, CO 80202이고, 세부 안내는 https://www.howlatthemoon.com/denver/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