덴버 인근 주요 마켓과 테이크 아웃점들 비교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어떻게 하면 칠면조 요리를 준비할 것인가 고민하게 된다. 정성을 들여 직접 구울 것인지 혹은 편의성과 맛을 고려해 이미 구워진 칠면조와 사이드 요리들을 주문할 것인지, 다양한 대안들을 비교해 보자. 일단 칠면조 요리를 직접하기로 결정했다면 어디에서 칠면조를 사는 것이 좋을까? 물론 주변의 마켓을 통해서 냉동 칠면조를 구입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손쉬운 방법이지만, 조금 더 특별한 명절 음식을 위해서 생 칠면조 고기를 구하는 것도 좋은 대안이다. 방목으로 풀을 먹이며 키운 칠면조 고기를 살 수 있는 덴버 인근의 로컬 식품점들을 찾아본다.

    우선 올리버스 밋 앤 시푸드 마켓(Oliver’s Meat and Seafood Market)은 한 가족이 5대째 가업으로 내려오고 있는 정육점이다. 신선하고 좋은 품질의 칠면조를 구매할 수 있다. 위치는1718 E. 6th Ave.  Denver, CO 80218이고, www.oliversmeatmarketllc.com에서 세부 정보를 찾을 수 있다. 윗 리지(Wheat Ridge)에 있는 에드워즈 밋(Edwards Meats) 역시도 높은 평가를 받는 정육점이고, 칠면조 외에도 오리, 거위, 닭, 꿩, 메추리 등 다른 대안들을 구입할 수 있다. 주소는12280 W. 44th  Ave. Wheat Ridge, CO 80033 이고, 자세한 정보는 www.edwards-meats.com에서 찾을 수 있다.

    버쏘우드(Berthoud)에 있는 롱 쉐도우 팜(Long Shadow Farm)은 산기슭에 위치한 농장이어서 자연 속에서 키운 칠면조와 닭을 비롯한 신선한 야채들을 구입할 수 있다. 그러나 수량이 한정되어 있어 서둘러야 한다. 위치는101 Bothun Road, Berthoud, CO 80513이고 세부 정보는 www.longshadowfarm.wixsite/longshadow.com를 참조하면 된다. 덴버 인근에서 가장 유명하고 큰 정육점인 토니스 마켓(Tony’s Market)은 센테니얼에 위치하고 생 칠면조 고기뿐 아니라 전통적인 방식의 칠면조 구이, 케이준 양념 구이, 프라이드 칠면조 구이, 뼈 없는 칠면조 구이 등 다양한 칠면조 구이를 테이크 아웃할 수도 있다. 매쉬드 포테이토, 크랜베리 등 사이드 요리들도 함께 판매한다. 위치는12001 E. Caley Ave. Centennial, CO 80111이고, 자세한 내용은 www.tonysmarket.com을 참조하면 된다.

    직접 칠면조를 굽는 대신 편리함과 실속을 택할 수도 있다. 홀푸드(Whole Foods)와 스프라우트(Sprouts)를 비롯한 로컬 레스토랑들이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홀푸드는 매년 칠면조와 사이드 요리들 세트를 다양하게 구성해서 소비자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올해는 이미 지난 5일부터 사전 주문을 받기 시작했는데, 칠면조는 유기농과 일반 칠면조 두 가지가 있고, 칠면조 한 마리, 칠면조 가슴살, 훈제 칠면조 등을 고를 수 있다. 칠면조 고기를 먹지 않는 사람들을 위해 소고기, 양고기, 오리 고기, 햄도 메뉴에 올라 있다. 채식주의자를 위해서 컬리플라워, 감자, 퀴노아 등으로 만든 메인 요리와 사이드요리가 곁들인 세트 메뉴도 있다. 세트메뉴는 2인분에서부터 14인분까지 다양하다. 4인분 칠면조 가슴살 세트가 69.99달러에서부터 시작해서 전통방식으로 칠면조를 구운 클래식 로스트 터키 세트 12인분이 269.99달러이다.

    사이드 요리는 세트메뉴마다 구성이 달라지는데 클래식 로스트 터키 세트의 경우 매쉬드 포테이토, 칠면조 스터핑(stuffing), 그린 빈, 버터넛 스쿼시 구이, 시금치와 케일, 터키 그레이비, 그렌베리 소스, 디너 롤, 펌킨 파이, 애플 파이가 포함된다. 홀푸드는 가까운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해 주문할 수 있고, 픽업은 매장에서 추수감사절 하루 전날 하면 된다. 스프라우트의 세트 메뉴는  2가지가 있는데, 6~8인분에 해당하는 내츄럴 터키 밀(Natural Turkey Meal)에는 칠면조 한 마리 구이, 매쉬드 포테이토, 스터핑, 케일과 시금치, 그레이비 소스, 크랜베리 소스, 디너롤 등이 포함되고 69.99달러이다. 칠면조 가슴살 세트는 2인분에 해당하고, 칠면조 가슴살, 매쉬드 포테이토, 스터핑, 그레이비 소스, 크랜베리 소스, 디너 롤로 구성되고 29.99달러이다. 마찬가지로 가까운 매장이나 온라인을 통해 주문하면 된다. 내츄럴 그로서(Natural Grocer)는 칠면조 구이만 주문을 받고, 사이드 메뉴는 제공되지 않는다. 마찬가지로 매장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주문할 수 있다.

    덴버 인근의 고급 레스토랑들도 테이크 아웃 서비스를 하는 곳들이 있다. 서큐 키친 앤 스피릿(Cirque Kitchen and Spirits)은 10파운드짜리 구운 칠면조가 150달러이고, 스터핑, 그린 빈, 허니 로스티드 캐롯, 매쉬드 포테이토, 로즈마리 소시지 그레이비, 크랜베리 소스 등 사이드 요리를 개별 판매한다. 전화, 이메일, 온라인을 통해서 주문할 수 있다. 주소는3200 Brighton Blvd unit 123, Denver, CO 80216이고, 웹사이트는 www.cirquekitchen.com 이다. 마르시크 파인 푸드(Marczyk Fine Foods)도 파운드당 4.49달러에 칠면조를 판매하고, 브뤼셀 스프라우트, 매쉬드 포테이토를 비롯한 사이드 요리들이 6달러에서 24달러까지 판매된다. 위치는5100 E Colfax Ave. Denver, CO 80220이고, 웹사이트는www.marczykfinefoods.com이다. 이외에도 파이를 비롯한 디저트만 구입할 수 있는 곳들로는 슈가 베이크샵(Sugar Bakeshop), 힌만스 베이커리(Hinman's Bakery), 더 바인더리(The Bindery) 등도 뛰어난 맛과 품질로 손꼽히는 곳들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