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명 회원 참여, 총 100여 점 전시 예정

    강정화 아트 스튜디오(Katharina Kang Art Studio, 대표 강정화 화백)가 제 13회 그룹전을 다음달 5일부터 7일까지 3일동안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에는 총 17명의 회원이 1년 동안 그린 작품 전체를 전시하며, 총 100 점 이상이 전시될 것으로 보인다. 강정화 화백은 “우리 반의 그림은 인상파에 속하고, 형태가 있는 그림인 구상이다. 추상 작품들이 아니다”라고 강정화 아트 스튜디오 화풍과 함께 이번 전시의 특징을 설명한다. 강정화 화백은 갈대를 소재로 한 ‘가을의 문턱에서’를 전시회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 작품은 72인치·60인치의 크기로 사다리를 놓고 올라가서 작업을 할 정도의 대작이다.

    강 화백은 “아무래도 그림을 좋아하시고 또 그만큼 재능을 갖고 있는 분들이 스튜디오를 찾으신다. 그래서 다들 굉장히 그림을 잘 그리시고, 프로가 되어도 손색이 없는 실력들을 갖고 계시다. 이런 분들을 만났다는 것은 정말 행운이다. 그림의 선배로서 자부심을 느끼고, 동시에 자랑스럽다”라고 회원들의 특징을 소개했다. 올 한해동안 강정화 아트 스튜디오에서 작품활동을 한 17명의 회원들 중에는 새로 활동을 시작한 회원이 두 명이고, 5년 이상 지속적으로 활동을 하는 회원들도 다수이다. 이어서 강정화 화백은 “제가 원하는 건 스튜디오에서 음악을 들으면서 그림을 그리는 동안 복잡한 인생사 안에서 일어나는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것이다. 그림이 자유롭고, 재미있게, 그리고 행복하게 사는 매개체가 되면 좋겠다. 그렇게 인생을 즐겁게 살면 좋겠다”라고 그림이 갖는 의미를 설명했다.

     이번 전시회를 앞두고 강 화백은 “특별히 회원들의 가족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싶다. 회원 중에 수도자와 성직자가 한 분씩 계시고 다른 분들은 모두 주부들이다. 엄마들이 나가서 그림 그릴 수 있게 물심양면으로 가족들이 뒷받침을 해주고, 응원을 해주었다. 모두들 시간에 쫓기는 이민 생활을 하기에, 다른 가족 누군가가 주부의 시간을 메워주어야만 하는데, 이렇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 가족들에게 감사하다. 또한 이런 가족들이 너무 멋있다”라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강정화 화백은 “전시회를 통해 조금이라도 문화적인 풍요로움을 느끼실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오프닝 때는 음식도 있고, 그림도 볼 수 있다. 가을이 되었으니 예술 행사에 오셔서 감상도 하시고, 조언도 들려주시기 바란다”라고 초대의 말을 전했다.

    전시는 오프닝이 있는 5일 금요일은 저녁 6시부터 8시 30분까지, 토요일인 6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일요일인 7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열린다. 강정화 아트 스튜디오의 주소는8811 E. Hampden Ave. Suite 101, Denver, CO 80321이며, 전화 문의는 720-448-4615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