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물·화석쇼 / 칠레 페스티벌 / 네온사인 축제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9월을 맞아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크러쉬 월 2018>
    덴버 최고의 예술축제라고 불리는‘크러쉬 월(Crush Wall) 2018’ 축제가 9월 3일부터 9일까지 열린다. 7일 동안 77건의 예술 행사에 국내외 유명 예술가들이 참여하여 틀에 박히지 않은 기발한 예술을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는 리노 아트 구역(RiNo Art District)에서 ‘예술이 창조되는 자리’를 주제로 한 획기적인 작품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무료 입장이며 주소는611 Chestnut Pl., Denver, CO 80216이다. 자세한 정보는  http://crushwalls.org/를 참조하면 된다.

 <하일랜즈 랜치 데이즈>
    9월 6일부터 8일까지 하일랜즈 랜치에서 전통을 되살리는 축제 ‘하일랜즈 랜치 데이즈(Highlands Ranch Days)’가 열린다. 대장간, 도자기, 미국 인디언의 튀김 빵, 척 왜건(음식을 파는 마차), 가축 동물원을 비롯한 전통적인 장면들을 재연한다. 일반적으로 볼 수 없는 ‘건초 더미 타기’ 또한 흥미를 더하는 요소이다. 입장료는 성인 5달러, 어린이 3달러, 2세 이하는 무료이다.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열리며, 위치는9950 E. Gateway Drive, Highlands Ranch, CO 80126이다. 세부 정보는 https://hrcaonline.org/about-us/guides-communication/calendar-schedules/event-detail/evr/1/highlands-ranch-days-1를 참조하면 된다.

 <콜로라도 광물 & 화석 쇼>
    세계 최대 규모의 광물 및 화석 전시회 중의 하나인 ‘콜로라도 광물 & 화석 쇼(Colorado Mineral and Fossil Show)’가 크라운 플라자 덴버 에어포트 컨벤션 센터(Crowne Plaza Denver Airport Convention Center)에서 9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열린다. 전세계 170개 이상의 광물 및 화석 거래 업체가 참여하며, 올해는 특집으로 작은 자동차 크기에 4톤의 무게가 나가는 우루과이의 거대한 자수정이 처음으로 일반에게 공개된다. 무료 입장이며 주소는 15500 E 40th Ave, Denver, CO 80239이다. 세부 정보는 www.coloradomineralandfossilshows.com/를 참조하면 된다.

<2018 웨스트우드 칠레 페스티벌>
    히스패닉 문화를 기념하는 ‘2018 웨스트우드 칠레 페스티벌(Westwood Chile Fest)’이 9월 8일 낮 12시부터 저녁 7시까지 웨스트우드에서 열린다. 히스패닉이 70%를 차지하는 이 지역의 커뮤니티들이 참여하여 칠레의 음식, 예술, 음악, 춤의 향연을 벌인다. 무료 참가가 가능하며 위치는3738 Morrison Road, Denver, CO 80219이다. 세부 사항은www.bucuwestchilefest.com/를 참가하면 된다.

 <아트-아이-팩스>
    자유로운 길거리 파티인‘아트-아이-팩스( ART-I-FAX)’ 축제가 9월 8일 오후 12시부터 저녁 6시까지 콜팩스 거리에서 열린다. 모든 연령대를 위한 예술, 액티비티, 음식, 음료, 라이브 뮤직과 엔터테인먼트 프로그램으로 꾸며지며, 교통을 통제하고 페스티벌을 위한 광장으로 오픈한다.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고 RSVP를 받은 500명에게는 아르곤어트 와인과 술(Argonaut Wine & Liquor)이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위치는 Colfax & Park Ave, Denver, CO  80218이다. 세부 안내는www.art-i-fax.com를 참조하면 된다.

<블랙라이트 슬라이드>
    UV 네온사인 빛을 즐길 수 있는 ‘블랙라이트 슬라이드(Blacklight Slide)’ 페스티벌이 9월 8일 열린다. 지금까지 볼 수 없었던 재미를 제공하는 축제로써 어둠 속에서 네온이 빛나는(Neon Glow-in-the-Dark) 물 위를 미끄러져 내려가는 체험 등 다양한 놀이가 마련된다. 입장료는 20달러부터 50달러이며, 저녁 5시에 시작한다. 위치는Dick's Sporting Goods Park, 6000 Victory Way, Commerce City, CO 80022이며 세부 정보는 www.blacklightslide.com/locations/denverco/에서 찾을 수 있다.

<씨네 라티노>
    9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동안 라틴 영화와 문화를 기념하기 위한 ‘씨네 라티노(CineLatino)’가 덴버 필름 협회(Denver Film Society)의 시 필름센터(Denver Film Society's Sie FilmCenter)에서 열린다. 덴버 필름 협회는 라틴계 영화가 세계 영화계에 미친 영향을 기념하며, 영화 상영, 리셉션 및 특별 행사들을 마련하고 있으며, 입장료는 다양하다. 위치는 Sie FilmCenter, 2510 E. Colfax Ave., Denver, CO 80206이다. 세부 정보는www.denverfilm.org/cinelatino/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