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다채로운 행사들을 찾으며 색다른 문화를 체험한다면 미국에 사는 즐거움을 한층 더 키울 수 있을 것이다. 콜로라도 전역에서 펼쳐지는 특별히 눈에 띄는 축제, 스포츠 행사, 콘서트, 미술전 등의 정보들은 다음과 같다.

<파이널 프라이데이 2018>
   매년 8월의 마지막 금요일에 열리는 파이널 프라이데이 2018(Final Friday 2018)이 리노 아트 디스트릭트(the RiNo Art District)에서 8월 31일 저녁 7시부터 10시까지 열린다. 올해로 여섯 번째 열리는 이 행사에는 라이브 공연과 함께 수 십 곳의 레스토랑이 참여해 다양한 음식과 음료가 제공된다. 올리 맥 그래큰, 남 라마 스쿼드, 선샤인 제임스 등이 연주할 예정이다. 입장료는 5달러이며, 주소는 3100 Blake St, Denver , CO 80205이다. 자세한 내용은 https://rinoartdistrict.org/do/final-friday-2018를 참조하면 된다.

<양조 맥주 축제>
    35개가 넘는 콜로라도 양조장에서 생산한 맥주들을 맛볼 수 있는 ‘브루즈 앤 뷰즈 비어 페스티벌(Brews & Views Beer Festival)이 9월 1일 리틀턴의 허드슨 가든에서 열린다. 신선한 맥주 맛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30에이커에 달하는 자연이 아름다운 허드슨 가든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는 여유도 누릴 수 있다. 콜로라도에서 최고로 평가를 받는 푸드 트럭을 비롯, 음악과 게임 등이 펼쳐진다. 오후 2시부터 시작하며 가격은 25~55달러이다.  위치는 6115 S. Santa Fe Dr., Littleton, CO 80120, 자세한 사항은 www.altitudetickets.com/events/detail/brews-views-2018 찾을 수 있다.

<테이스트 오브 콜로라도>
    테이스트 오브 콜로라도(Taste of Colorado) 페스티벌이 9월 1일부터 3일까지 시빅 센터 파크(Civic Center Park)에서 열린다. 콜로라도의 전통 문화와 서부의 문화 유산을 위주로 한 공예품, 미술품, 음악, 음식 및 어린이들을 위한 액티비티 시설들이 마련된다. 노동절(Labor Day)이 낀 주말 동안 즐기기에 적당한 페스티벌이다. 입장은 무료이며, 토요일과 일요일은 오전 11시부터 밤 10시까지, 월요일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열린다. 주소는 E. Broadway Ave. & Colfax Ave., Denver, CO 80202, 세부 정보는www.atasteofcolorado.com/를 참조하면 된다.

<템플 탄트룸 페스티벌>
    대안적인 창작 문화를 기념하기 위한 템플 탄트룸 페스티벌(Temple Tantrum Fest)이 9월 1일부터 2일까지 템플 아트 센터(Temple Arts Center)에서 열린다. 이 행사를 위해 템플 아트 센터 주변이 DIY 하우스 설치 및 꼭두각시 인형극, 코미디 공연, 음악 공연장으로 탈바꿈한다. 다양한 얼터너티브 아티스트들이 참가할 예정이다. 장소는 2400 Curtis Street, Denver, CO 80205이며, 자세한 사항은 www.indiegogo.com/projects/temple-tantrum-fest#/에서 참조하면 된다.

<노동절 불꽃 축제>
    노동절을 맞아 9월 2일 밤 10시부터 불꽃 축제가 엘리치 가든(Elitch Gardens Theme & Water Park)에서 30분간 펼쳐진다. 자연이 아름다운 엘리치 가든에서 밤하늘을 수놓을 불꽃들의 향연을 아름다운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다. 입장은 공원 1일 패스 29.99달러부터 다양하다. 주소는 2000 Elitch Cir., Denver, CO 80204이며, 자세한 사항은 www.elitchgardens.com/entertainment/fireworks/를 참조하면 된다.

<덴버 푸드 & 와인 페스티벌>
    다양한 와인과 음식, 그리고 와인 클래스 및 다양한 시음 행사가 열리는 덴버 푸드 & 와인 페스티벌(Denver Food + Wine Festival)이 9월 4일부터 9일까지 펼쳐진다. 덴버 다운타운에 있는 다수의 레스토랑에서 즐길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www.denverfoodandwine.com/를 참조하면 된다.

<요리 영화 페스티벌>
    콜로라도 레스토랑 연합회와 덴버 필름 소사이어티가 조인해서 마련한 요리 영화 시리즈(Culinary Cinema Series)가 9월 5일 저녁 7시 시 필름 센터(Sie Film Center)에서 열린다. 덴버에서 유명한 쉐프들이 준비한 식사에 와인, 칵테일, 음료, 그리고 영화를 함께 보는 프로그램이다. 입장료는 40달러이고, 주소는 2510 E. Colfax Ave., Denver, CO 80206이다. 자세한 정보는 www.denverfoodandwine.com를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