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직 페스티벌 / 폴로 토너먼트 / 에티오피아 축제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매주 소개하고 있다. 가족단위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각자의 취향에 맞는 행사를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주말을 맞아 찾아온 자녀와 손주들을 위해 혹은 모처럼 찾아 뵌 부모님이나 조부모님을 위해 함께 콜로라도 구석구석을 둘러보자. 이제 본격적인 한여름의 무더위가 무르익는 8월이 시작되고 있다. 야외 나들이에는 상당히 뜨거운 날씨지만, 한국의 습한 여름에 비해서는 매우 쾌적한 콜로라도의 여름을 다양한 행사를 통해 즐겨보자. 이번 8월 첫째 주에 가볼 만한 콜로라도 행사들은 다음과 같다.

<레드 락 야외공연장 영화 상영 : 구니스>
     가장 훌륭한 모험 영화 중 하나로 꼽히는 구니스(The Goonies)가 7일 저녁 6시 레드 락 야외공연장에서 상영된다. 1985년에 제작된 구니스는 은행에 잡힌 저당으로 인해 곧 철거될 한 변두리 동네에서 아이들이 찾아낸 보물지도가 17세기 중엽 영국 해군과 싸우다 패하여 해저동굴에 숨어들어갔다는 '애꾸눈 윌리'가 보물을 숨겨둔 장소를 나타낸 것임을 알게 되면서 시작되는 모험을 그리고 있다. ‘인디아나 존스’에 이은 스필버그 어드벤처로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입장료는 15달러이며, 주소는 18300 W. Alameda Pkwy., Morrison, CO 80465, 자세한 내용은 www.denverfilm.org/film-on-the-rocks를 참조하면 된다.

<브렉큰리지 메인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
    2017년 선샤인 아티스트(Sunshine Artist)가 선정한 200개의 미술 페스티발에서 23위에 오른 브렉큰리지 메인 스트리트 아트 페스티벌(The 17th Annual Breckenridge Main Street Art Festival)이2일부터 4일까지, 매일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열린다. 미 전역에서 80명의 예술가들이 참가해 도자기, 섬유, 보석, 그림, 나무, 유리, 조각 및 믹스드 미디어(Mixed Media)등을 선보이며 입장료는 무료이다. 주소는 505 S. Main Street, Breckenridge, CO 80424이며, 자세한 정보는 http://www.mountainartfestivals.com/를 참조하면 된다.

<어라이즈 뮤직 페스티벌>
    3일부터 5일까지 러브랜드의 선라이즈 랜치(Sunrise Ranch)에서 제6회 어라이즈 뮤직 페스티벌(ARISE Music Festival)이 열린다. 라이브 뮤직,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 요가, 캠핑, 워크샵, 테마캠프, 설치 미술 및 행위 예술을 비롯한 미술전시 등의 풍성한 프로그램을 자연경관이 뛰어난 산 속에 위치한 350 에이커의 유기농 농장에서 즐길 수 있다. 참가비는 35달러에서부터 319달러까지 다양하다. 주소는 100 Sunrise Ranch Road, Loveland, CO 80538이며, 자세한 정보는 http://arisefestival.com를 참조하면 된다.

 <록키 마운틴 에어 앤 그라운드 축제>
    4일 록키 마운틴 메트로폴리탄 공항(Rocky Mountain Metropolitan Airport)과 제퍼슨 카운티가 록키 마운틴 에어 앤 그라운드 축제(Rocky Mountain Air and Ground Festival)를 개최한다. 3년의 공백 후에 다시 재개되는 이번 페스티벌을 통해 록키 마운틴 메트로폴리탄 공항에는 흥미로운 항공기와 자동차들이 전시되고, 비행쇼도 펼쳐질 예정이다. 이 행사는 대중들에게 흥미로운 항공 세계와 주변 지역을 위한 기업 및 일반 항공 공항으로서의 RMMA의 역할을 소개하고자 마련된다. 행사는 오전 9시부터 4시까지 열리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주소는 11755 Airport Way, Broomfield, CO 80021, 자세한 사항은 https://www.jeffco.us/airport를 참조하면 된다.

<폴로 토너먼트>
    제6회 멜라노마 자선 폴로 토너먼트(Mallets for Melanoma Charity Polo Tournament)가 5일 오전 10시부터 3시 30분까지 열린다. 하일랜드 랜치(Highlands Ranch)의 마이크 워드 오토모티브에 의해 열리는 이 행사는 폴로 경기의 익사이팅한 즐거움을 비롯해 다양한 음식, 라이브 음악, 지역 수제 맥주와 음료, 라이브 뮤직, 경매 등을 즐길 수 있다. 행사 수익금은 지역 비영리 단체인 콜로라도 멜라노마 재단에 기부된다. 참가비는 무제한 음식과 음료가 제공되는 VIP는 100달러, 일반 티켓은 30달러, 어린이는 무료이다. 주소는 6354 Airport Road, Sedalia, CO 80135이며, 자세한 사항은 www.malletsformelanoma.com를 참조하면 된다.

<에티오피아 축제>
    일부 도시에서 에티오피아 요리가 인기를 끌기 시작하며 콜로라도에서도 에티오피아 음식과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에티오피아 페스티벌’이 연례 행사로 열리고 있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서는 에티오피아의 라이브 음악, 댄스, 독특한 커피 문화, 예술품, 공예품 및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등의 프로그램을 비롯해서 콜로라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에티오피아 식당들이 참가해서 전통 음식과 채식 요리를 선보인다. 오전 10시 시작하며 참가는 무료이다. 행사장은 15555 E. 53rd Ave, Denver, CO 80239이며, 자세한 정보는 www.tasteofethiopia.org/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