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 십 년 된 나무 위에 떨어진 번개의 적나라한 모습이 화제다. 마치 공포 영화 도입부에 공포감을 서서히 고조시키기 위한 의도적 연출 장면을 연상시킨다. 컴퓨터 그래픽으로 합성해 만든 번개와 비교한다 치더라도 영상미와 음향미 어느 것 하나 뒤떨어지지 않는 사실감이 압권이다.

지난 11일 abc7news는 10일 미국 콜로라도 주 유레이(Ouray)에 있는 한 이웃집 앞마당에서 번개가 내리치는 모습을 토드 존슨(Todd Jones)이 촬영한 영상을 전했다. 존슨은 이 영상을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찍어 페이스북에 올렸다. 영상은 심상치 않은 날씨에 한 여성이 집을 나서는 모습으로 시작한다.

    여성이 현관을 걸어 나온지 얼마 되지 않아 앞마당에 심어진 높은 나무 위로 번개가 내리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그 짧은 순간에 내리친 번개의 속도와 파워에 엄청난 섬광까지 더해져 나무의 일부가 날아가 버린다. 아마도 이 장면을 눈 앞에서 생생히 목격한 여성도 온몸에 공포감으로 전율을 느꼈음에 틀림없다.

    토드는 “곧 번개가 내리칠 거 같은 느낌에 카메라를 들었다며, 번개가 나무에 떨어지자 나무 조각이 수 십 미터까지 날아갔다”며 “그 위력에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영상은 https://youtu.be/FEruNZ_sZPE에서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