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서 선풍적 인기 끈 "플라즈마 기법"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면에서 발휘된다. 그러나 건조하고 햇빛이 강렬한 콜로라도 기후에서는 거칠어진 피부로 인해 내면의 아름다움은커녕 급격한 피부 노화 현상이 일어날 수 있기에 남녀를 불문하고 피부 관리에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 좀더 생기 넘치고, 건강하고, 아름다움을 유지하려는 교민들 사이에 최근 입소문을 타고 주목을 끌고 있는 토탈 뷰티 샵, ‘스노우 화이트 뷰티 스튜디오(Snow White Beauty Studio)’를 찾아가 본다. 스노우 화이트 뷰티 스튜디오는 오로라의 북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오로라 뿐 아니라 웨스트민스터 등 덴버 북쪽의 교민들도 많이 찾고 있다. 우선 실내 인테리어도 깔끔하고 고급스러우면서, 스킨케어, 왁싱, 반영구화장 등의 시술을 위한 방들이 각각 마련되어 있어 개인의 프라이버시도 존중되고 위생적인 면에서도 안전함을 추구하고 있다.

    최진영 원장은 “저희 스튜디오의 장점은 일단 코스메틱과 관련된 서비스를 한 장소에서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토탈 뷰티 샵이라는 데 있어요”라고 말문을 열었다. 모녀간에 혹은 친구간에 함께 와서 맛사지나 케어를 받는 경우가 많은데 기다리는 시간동안 네일 아트나 다른 케어를 받을 수 있는 편리함도 있고, 또 한 곳에서 필요한 서비스들을 제공받음으로써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는 장점도 크다. 스노우 화이트 뷰티 스튜디오는 반영구 화장을 비롯해서 네일아트, 스킨케어, 왁싱, 속눈썹 연장 서비스를 제공하며 ‘토탈 뷰티 샵’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스튜디오를 들어서면 가장 먼저 네일 아트 코너를 만나게 된다. 한국뿐 아니라 유럽, 중국, 라오스, 베트남 출신 등 총 여섯 명의 네일 아티스트들이 실력을 발휘하면서 고정 고객층을 확보하고 있다고 최진영 원장은 설명했다. 특히 15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네일 아티스트를 비롯해서 탁월한 실력들을 갖춘 덕분에 한국 교민은 물론 미국인들 사이에서도 충성도 높은 고객들을 확보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은주 에스테티션(aesthetician)이 맡고 있는 스킨케어와 반영구화장 분야는 특별히 한국인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의 이지함 피부과를 통해 들여온 플라즈마 기계를 사용함으로써 손으로 하는 것과는 다른 장점을 제공하고 있다고 이은주 에스테티션은 소개했다. 한국의 한 TV 채널에서 ‘신의 선물, 플라즈마’라는 다큐멘터리를 다루면서 대중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 플라즈마(plasma)는 기체 상태를 뛰어넘는 제4의 물질 상태라고 알려져 있으며, 대표적인 자연현상으로는 오로라, 번개 등이 있고, 생활 속에서는 네온사인, PDP 모니터, 형광등이 플라즈마를 이용하는 제품이다. 의학 분야에서는 십여 년 전부터는 이용되기 시작해서 피부의 노화를 방지하고, 균을 죽이고 대신 건강한 세포를 자극하면서 각종 피부 질환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것으로 밝혀졌다.  

    “기계를 사용하면 화장품이 표피에만 남지 않고 진피층까지 침투되기 때문에 흡수력이 최대 120배까지 올라가기도 해요. 다른 뷰티 아이템이 없어도 토탈 스킨 케어가 가능해서 피부질환으로 고민하고 있거나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어요”라고 이은주 에스테티션은 설명했다. 여기에 살균효과도 뛰어나서 여드름 균이나 바이러스를 제거하기 때문에 각종 피부 트러블을 완화시키고 모공을 축소시키는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피부 세포가 활성화되어 피부 재생 능력이 강화되고 진피의 치밀도가 높아져 노화 방지에도 도움이 된다. 이은주 에스테티션은 “플라즈마 기계를‘마법의 기계’라고 생각하고 집으로 돌아가신 다음에 피부를 돌보지 않으시는 분들이 종종 계시는데 지속적으로 피부에 관심을 쏟으며 관리를 해주는 것이 효과를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예요”라고 귀뜸했다.

    스킨케어 외에 반영구화장도 전문으로 하는 이은주 에스테티션이 특별히 주목되는 데는 그녀가 대학 때 텍스타일 디자인을 전공한 미대생이었다는 사실이다. 캔버스에 그리던 그림 실력이 발휘가 되어 얼굴형에 맞는 눈썹 디자인을 그리거나 얼굴의 대칭을 맞추는 능력 등이 탁월할 수 밖에 없다. 고객의 입장에서 반영구 화장을 결정할 때 가장 고민되는 부분이 시술이 잘 되지 않았을 경우 만회할 수 있는 방법이 거의 없다는 점인데, 미술 전공자의 솜씨라 믿을 만하다는 평을 듣는다고 한다. 여기에 눈썹을 한 올 한 올 그려나가는 꼼꼼하고 세심한 작업을 필요로 하는 반영구화장의 특성상 섬세하고 차분한 성격도 잘 맞는다고 한다. 미세한 점으로 수지침을 놓듯이 눈썹을 메꿔주는 수지기법, 헤어라인 스트록으로 눈썹결이 있는 듯한 시술인  3D 엠보눈썹 등 세세하게 시술을 하는 것이 힘들지만, 끝나고 나서 만족스러워하는 고객들 모습을 보면서 뿌듯하고 보람을 느낀다고 한다.

    최진영 원장과 이은주 에스테티션은 미용이라는 분야가 끊임없이 신기술이 도입되고 유행이 바뀌기 때문에 한국과 캘리포니아를 오가며 지속적으로 자기계발을 멈추지 않고 있다고 한다. 최진영 원장은 스튜디오를 오픈한 지 채 1년도 되지 않아서 안정적으로 운영되는 것이 마냥‘신기하게 느껴진다’라고 하면서, 고객 한 분 한 분에게 정성을 기울이고 쉬지 않고 부족함을 채우며 향상시키려고 애쓰기도 했고, 또 주변 분들의 적극적인 도움이 있었다고 설명했다. 평소에 네일 아트 같은 것에 전혀 관심이 없던 분들이 일부러 찾아오셔서 서비스를 받으시며 도움을 주셨던 것에 대해 말로 할 수 없는 감사함을 느꼈다고 고백했다. 
예약은 최소 3, 4일 전에 받고 있고,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10시에 오픈해서 평일은 저녁 7시, 토요일은 6시까지 운영한다. 일요일은 예약 손님에 한해서 오픈한다. 상담 및 문의는 206-883-3408, 720-338-0383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