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기면서 배울 수 있는 2018 썸머 캠프 모음

    두 달 반 정도되는 여름방학이 시작된다. 아이들에게는 학교를 벗어난 해방의 시기이지만, 부모에게는 길고 긴 시간을 아이들이 조금이라도 알차게 보내도록 프로그램을 선택하는 일이 큰 과제 중 하나이다.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캠프와 액티비티들 중에 눈에 뜨이는 프로그램들을 소개한다.
YMCA 캠프 셰이디 브룩 (YMCA Camp Shady Brook)
덴버에서 남서쪽으로 90분 정도, 콜로라도 스프링스에서 북서쪽으로 7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캠프장이다. 미 전역에서 모인 실력 있는 스태프들이 진행하며, 재정지원 프로그램도 신청할 수 있다. 8세~16세를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운영되는 트래디셔널 캠프(Traditional Camp), 청소년 리더쉽 캠프(Teen Leadership Program), 어드벤쳐 캠프(Adventure Camp),  승마 캠프(Horsemaster Program) 등 프로그램이 다양하다.  www.ppymca.org/camp-shady-brook, 문의 303-647-2313.  
덴버 대학교, ID 테크(iD Tech)와 알렉사 카페(Alexa Cafe)
iD Tech는 미 전역에서 유수 대학들이 조인해서 열리는 기술과학 캠프이다. 코딩, 로보틱스, 게임 개발, 디자인 분야에 관련해서 270개의 과정이 숙박 또는 데이 스쿨 형태로 열리고,  7세~17세를 대상으로 한다. 알렉사 카페는 특별히 10세-15세 여자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과정으로써, 7월 중에 총 23개 반이 열린다. www.idtech.com/locations/colorado-summer-camps/university-of-denver   문의 888-709-8324
록키 리지 뮤직 센터 (Rocky Ridge Music Center)
록키 마운틴 국립 공원의 중심부에서 열리는 음악캠프이며 1주에서 4주까지 길이가 다양하다. 세계적인 수준의 교수진에게 개인 레슨을 받을 수 있고 앙상블의 일원이 되어 연주하게 된다. 10세-24세까지는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www.rockyridge.org, 문의 303-449-1106.
블루 마운틴 랜치 (Blue Mountain Ranch)
파이크 내셔널 포레스트(Pike National Forest)에서 1946년부터 한 가족이 대를 이어가면서 운영하는 캠프이다. 작지만 따뜻한 가족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고, 자연을 탐험하며 모험심을 키우고, 참가하는 어린이들이 스스로 자신이 원하는 활동을 선택하면서 독립심을 키우고 개인의 성장을 독려한다. 7세-16 세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www.bluemountainranch.com, 문의 719-748-3278.
캠프 에덴 (Camp Eden)
기독교에서 운영하는 종교 캠프로써 야외 활동을 하며 인생과 신을 체험하도록 돕고, 신앙 생활에 대한 동기부여를 한다. 7세-18세까지 참여 가능하다. www.campeden.org/register, 문의 303-238-7711.
기차캠프 ( T is for Train Camp)
콜로라도 기차 박물관에서 주관하는 캠프. 열차와 기관사들, 이민자들, 기차 여행자들을 둘러싼 스토리를 통해 콜로라도에 대해 탐험한다. 현장 견학, 철도 모델, 실습, 스토리 텔링 등을 통해 사라져가는 역사를 배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며 1-5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9월에는 토마스 기차 이벤트(Day out with Thomas)도 진행되는데 티켓은 5월부터 판매 중이다. http://coloradorailroadmuseum.org/,  문의  303-279-4591.
해부학 캠프 (Anatomy Camp)
의대 진학에 관심이 있는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캠프로써 콜로라도 주립대학(Colorado State Universsity)이 주관한다. 실제 표본을 해부하고, 인간 사체에 대한 해부학 및 의학적인 진단을 기반으로 한 해부학을 연구한다. 자연친화적인 캠핑장에서 뗏목 타기, 하이킹, 포트콜린스 시내 탐방, 박물관 견학 등의 프로그램도 포함되어 있다. 7월 8일-14일까지. https://summer.colostate.edu/k12-programs/anatomy-camp/, 문의 970-491-2702.
공룡캠프 (Dinosaur Ridge Summer Camp)
숙박을 하지 않는 캠프이며, 공룡 화석, 야외 박물관, 내셔널 내츄럴 랜드마크(National Natural Landmark) 등을 탐방한다. 이 프로그램은 콜로라도 학술 표준에 기반해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www.dinoridge.org/summer-camps.html  문의, 303-697-3466.
덴버 주요 박물관
덴버의 주요 박물관들이 마련한 여름 프로그램 중에서 눈에 띄는 내용은 덴버 미술관(Denver Art Museum)은 일부 프로그램에 한해 어린이는 입장료를 받지 않기도 한다. 숲 속을 산책하며 동물을 테마로 작품 만들기(Walk in the woods), 나뭇가지로 동물 조각 만들기, 새 관찰하기, 상상의 동물 만들기, 3D 스튜디오 체험하기 등이 준비되어 있고, 매월 첫 번째 토요일은 무료로 개방한다. https://denverartmuseum.org. 덴버 자연과학 박물관(Denver Museum of Nature & Science)은 6월 7일 디스커버리 존(Discovery Zone)을 새롭게 개장한다. 물리학, 생명과학, 지구 및 우주과학, 수학 및 인간문화의 기본 과학 개념에 대한 개방적 놀이 및 실험 참가를 체험할 수 있도록 현신적인 시도를 적용했다. 실물크기의 공룡을 볼 수 있는 공룡 계곡, 물을 주제로 한 워터 웨이(Water Way), 건축 코너, 과학 실험실 등이 갖추어져 있다. 어린이 박물관(Children’s Museum)에서는 매월 세번째 금요일 4시부터 8시까지 프리 나이트(Free Night)를 조이 파크(Joy Park)에서 개최한다. 어린이들은 야외에 마련된 모험 공간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덴버에 위치한 덴버 식물원(Denver Botanic Garden)은 예술, 과학, 식물원 야외 탐사를 통해 식물의 세계를 익힐 수 있는 활동들과 비디오 게임의 픽셀들을 조형물로 제작한 작품들의 야외 전시가 마련되어 있다. 리를턴(Littleton)에 위치한 식물원에서는 직접 흙을 파고 농장의 동물들도 만나면서 자연을 가까이 체험하는 프로그램들이 제공된다. 720-865-3500. 이외에도 셀 수 없을 정도로 많은 캠프가 콜로라도 전역에서 열리고 있다. 내셔널 캠프 어소시에이션( National Camp Association) 이나 어메리칸 캠프 어소시에이션(American Camp Association)  사이트를 이용하면 원하는 조건들을 반영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