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너/시음행사·걷기대회·도서축제

    <주간 포커스>에서는 콜로라도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한인사회에 소개하고자 한다. 가족단위로 함께 시간을 보내거나 본인의 취미에 맞는 행사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벌써 해가 따가운 계절의 여왕 5월이다.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신나는 행사를 찾아 다녀보자.  5월 셋째 주에 가볼 만한 콜로라도 행사들은 다음과 같다.
<디너/시음 행사>
음악과 미술 및 음식이 어우러지는 2018 DU 빈 페스티벌(DU Vin Festival)이 덴버대학교에서 17일과 19일에 각각 열린다. 이번 행사는 덴버대학교 경영대학에서 호텔경영(Hospitality Management)을 전공하는 학부생들이 전문 셰프와 함께 준비하는 것으로 일종의 교과 실습과정이다. 17일에는 오후 5시 45분부터 10시까지 디너 위주의 행사가, 19일에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시음 위주의 행사가 마련되어 있다. 시음은 샴페인, 스피릿츠, 맥주 순으로 약 45분씩 진행된다. 주소는 2101 S. University Blvd., Denver, CO 80208이며 예약 등의 관련 정보는 https://daniels.du.edu/duvin-festiva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걷기대회 1>
희귀성 질환인 크론병과 대장염을 앓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마련되는 걷기 행사인 테이크 스텝스(Take Steps)가 19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오전 9시부터 열린다. 크론스 앤 콜리티스 재단(Crohn’s & Colitis)이 각 도시를 돌며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덴버에서 17만 5천 불의 기부를 목표로 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절반 이상의 모금액이 채워졌다. 한편, Take Steps는 오는 10월에 콜로라도 스프링스와 포트 콜린스에서도 열릴 예정이다. 쿠어스 필드의 주소는 2001 Blake St., Denver, CO 80205이며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online.ccfa.org/site/PageNavigator/take_steps_for_crohns_and_colitis.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걷기대회 2>
정신건강의 증진을 위한 기금 마련이 목적인 걷기대회 나미웍스(NAMI Walks)가 센테니얼 센터 공원에서 19일 9시부터 열린다. 나미(NAMI)는 정신질병 전미연합(National Alliance on Mental Illness)의 약칭이다. 콜로라도 나미웍스의 목표금액은 15만 달러이며, 현재까지 582명이 9만 달러 이상을 기부했다. 센테니얼 센터 공원의 주소는 13050 E Peakview Ave., Centennial, CO 80111이며, 참가신청 등 정보는 https://www.namiwalks.org/에서 얻을 수 있다.
<맥주 축제>

50여 종 이상의 수제 맥주를 신나는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덴버 비어 앤 뮤직 페스티벌(Denver  Beer and Music Festival)이 19일 비닐 이벤트 센터(Vinyl Events Center)에서 열린다. 일반 입장은 $35, VIP티켓이 $50이다. 일반 티켓도 무제한으로 맥주를 마실 수 있지만, VIP티켓은 별도의 구역이 따로 마련된다는 차이가 있다. 인디랩 밴드와 락밴드의 공연 뿐 아니라 디제잉도 펼쳐진다. 비닐 이벤트 센터 주소는 1082 Broadway, Denver, CO 80203이며 관련 정보는 https://www.denver-beerfestival.com/를 참조하면 된다.
<산악 하프 마라톤>
산길을 따라 달리는 피어 더 디어(Fear the Deer) 하프 마라톤이 디어 크릭 캐년(Deer Creek Canyon)에서 19일 열린다. 참가비는 $80이며, 지난 4년 간 매진을 기록했으므로 등록은 서두르는 것이 좋다. 총 13마일을 완주한 참가자들을 위해 맥주와 스낵 및 마사지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출발 장소까지 무료 셔틀이 운행되며 집결장소는 10902 West Toller Drive, Littleton, CO 80127이다. 참가 신청 등 더욱 자세한 내용은 http://fearthedeer.co/를 확인하면 된다.
<알바다 도서축제>
책과 관련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지는 2018 알바다 센터 북 페스트(Arvada Center Book Fest)가 19일 오전 10시부터 알바다 센터 포 디 아츠 앤 휴매니티스(Arvada Center for the Arts and Humanities)에서 열린다. 입장료는 성인 $5 및 3-12세 어린이 $1이며, 3세 미만 어린이는 무료다. 알바다 센터의 주소는 6901 Wadsworth Blvd Arvada, CO 80003이며 관련 내용은 https://arvadacenter.org/events/bookfest/index.html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