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간 차에 감금·폭행

         이혼소송 중인 아내를 납치해 대형 가방에 이틀간 감금한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청주 흥덕경찰서는 아내를 납치해 승용차에 태워 납치·감금한 뒤 폭행한 혐의(중감금 등)로 A(38)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7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23일 오후 3시께 흥덕구의 별거 중이던 아내 B(32·여)씨 집에 찾아가 승용차에 태워 납치한 뒤 이틀간 도망가지 못하도록 감금한 혐의를 받고 있다. 날 A씨는 “부부 앞으로 된 보험을 정리하자”며 B씨를 불러냈다. A씨는 아내의 손발을 노끈으로 묶은 뒤 폭 1m, 높이 1.5m 천으로 된 이불 가방에 넣어 차량 뒷좌석에 싣고 다니며 수차례 폭행하고 추행했다. 손발이 묶인 아내 B씨는 가방 속에서 이틀간 아무것도 먹지 못한 채 폭행당했다.  이틀간 차량에 감금당한 B씨는 지난 25일 오전 11시께 A씨에게 식사를 하게 해달라고 요청해 서원구의 한 식당으로 갔다. B씨는 식사하다가 남편이 잠시 자리를 비운 사이 식당 종업원에게 ‘경찰에 신고해 달라’고 요청했다. A씨는 종업원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에서 A씨는 “이혼 소송 중인 아내와 다시 만나고 싶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은 A씨를 상대로 사건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강아지 걷어차고
주인이 항의하자 되레 성추행

        전주지법 형사6단독은 28일 아파트단지에서 강아지를 발로 차고 항의하는 주인을 추행한 혐의(강제추행 등)로 기소된 A(55)씨에게 징역 1년을 선고하고 40시간의 성폭력치료프로그램 이수를 명령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해 7월 2일 오후 7시 41분께 전북 전주시 완산구의 한 아파트 쓰레기장 앞에서 B(60·여)씨의 강아지가 자신을 향해 짖었다며 강아지를 발로 걷어차고 갑자기 B씨의 볼에 입을 맞춘 혐의로 기소됐다. 그는 같은 날 오후 7시 45분께 B씨의 가게에 찾아가 욕을 하고 B씨의 이마를 때려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힌 혐의도 받았다.  A씨는 연락을 받고 온 B씨 남편의 엉덩이를 만지고 얼굴을 때리는 등 행패를 부리다가 경찰에 붙잡혔다. 재판부는 “추행과 상해의 정도가 비교적 중하지 않지만, 피고인은 피해자들이 무고했다고 주장하면서 반성하는 태도를 찾을 수 없고 동종범죄로 수차례 처벌받은 전력이 있는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설명했다.

인형뽑기방
현금교환기 털어

       인형 뽑기방 현금 교환기에서 5분 만에 현금 300만 원을 털어 달아난 3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전북 순창경찰서는 23일 인형 뽑기방 현금교환기를 공구로 뜯고 현금을 훔친 혐의(특수절도)로 A(34) 씨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A 씨는 지난 21일 오전 4시쯤 순창군 순창읍 한 인형 뽑기방에서 미리 준비한 공구로 현금교환기 2대를 파손한 뒤 현금 300여 만 원을 훔친 혐의를 받고 있다.
 A 씨는 인적이 드문 새벽 시간대에 침입, 현금교환기 틈새에 공구를 집어넣고 젖히는 수법으로 범행했으며 범행하는 데 걸린 시간은 5분이 채 걸리지 않았다.
 
‘포켓몬고’로
악성코드 유포
 
       증강현실(AR) 게임 ‘포켓몬고’를 미끼로 불특정 다수의 PC에 악성 코드를 유포, 디도스 공격을 하려 한 고교생이 경찰에 붙잡혔다.  경기남부지방경찰청 사이버수사대는 23일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악성 프로그램 유포) 혐의로 A(18) 군을 불구속 입건했다. A 군은 지난 4일 경기 광주시 자택에서 인터넷 검색을 통해 내려받은 포켓몬고 자동 사냥 프로그램 ‘포켓몬고 봇(Pokemongo bot)’에 원격제어 기능이 있는 악성 코드를 심어 포털사이트에 게시한 혐의를 받고 있다.

로또 당첨 속여
돈 가로채

       부산 동부경찰서는 로또 복권 1등에 당첨됐다고 속여 동거녀와 커피숍 종업원에게 거액을 가로챈 혐의(사기)로 정모(59) 씨를 구속했다고 24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정 씨는 지난해 9월 29일부터 최근까지 로또 1등(34억 원)에 당첨됐다고 속여 동거녀 A(60) 씨 등 여성 2명에게 당첨금 수령과 분양권 매매 경비 명목으로 10차례에 걸쳐 9100만 원을 뜯어낸 혐의를 받고 있다. 정 씨는 A 씨 등에게 당첨되지도 않은 복권을 보여주며 1등인 것처럼 속이고 “상금을 빨리 찾으려면 은행에 로비해야 한다”며 돈을 받았다. 정 씨는 또 자주 가던 커피숍 업주였던 A 씨의 환심을 사 동거까지 하며 아파트 분양권을 대신 사주겠다고 속인 뒤 달아난 것으로 밝혀졌다.

음란문자
파주시의원 재판에

      경기 파주시의원이 평소 알고 지내던 여성에게 음란한 문자메시지를 수차례 보낸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의정부지검 고양지청 관계자는 24일 “파주시의회 이모 의원이 지난해 7월 알고 지내던 여성 A 씨에게 이틀 동안 8∼9차례에 걸쳐 음란한 문자메시지를 보낸 혐의로 지난달 구공판 처분했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자신이 문자메시지를 보낸 것이 아니라며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이 의원은 “15년 동안 장사를 하면서 알고 지낸 사이로 내가 보낸 메시지가 아닌데 A 씨의 오해로 경찰에 고소장이 접수됐다”며 “법원에서 모든 것을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불량계란
 1년간 30만개 유통

       전북 군산경찰서와 전북도 민생 특별사법경찰은 최근 1년여간 불량 계란을 사들여 시중에 유통한 혐의(축산물 위생관리법 위반)로 유통업자 A(46) 씨와 농장주 3명, 이를 사들인 식당 주인 15명 등 모두 19명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27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2월부터 올해 1월 중순까지 군산과 익산 시내 종계장 3곳에서 계란 한 판당 1000원에 사들여 식당 15곳에 2500∼4000원을 받고 계란 30만여 개(시가 7500만 원 상당)를 판매한 혐의를 받고 있다.  적발된 식당들은 이를 알면서도 사들여 조리한 것으로 조사됐다. 경찰은 A 씨가 조류인플루엔자(AI) 파동으로 계란 값이 급등하자 좀 더 높은 가격에 계란을 납품했는지도 조사 중이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