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미국은 물론이고 전세계에서도 인정받는 최고의 스키장이 곳곳에 포진하고 있는 스키의 고장은 바로 콜로라도이다. 지난해‘스키 매거진(ski magazine)’ 이 북미지역‘베스트 스키 리조트 60곳’을 선정하여 발표하였다. 지역, 날씨, 눈 상태, 지형, 리프트, 서비스, 접근성, 숙박, 경관, 등등 총 17개 분야로 나눠 그 만족도를 비교 평가하는 방식으로 조사한 결과, 콜로라도 지역의 스키장이‘상위 20위’권내에 무려 11곳이나 포함돼 있었다. 특히 콜로라도 베일(Vail) 리조트는 이번까지 3년연속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고, 과거 17년 동안에도 무려 13번이나  1위를 차지해 북미지역에서는 단연 최고의 스키장으로 공인받고 있기도 하다.

애스핀 스키 리조트 Aspen Ski Resort

      덴버 서쪽에 위치한 애스핀은 미국의 가장 매력적인 스키 리조트 중에 하나이다. 비록 초급자들에게 다소 힘들 수도 있는 슬로프를 가졌지만 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이 이곳에 별장을 가지고 있을 만큼 아름답고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애스핀은 75개의 산책로가 있으며 600에이커에 달하는 스키 슬로프를 지녔다. 이중 35%가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이며 65%가 상급자들을 위한 슬로프이다.
  애스핀 스키 리조트에서 가장 긴 슬로프의 높이는 11,121 피트에 달하고 가장 긴 슬로프의 길이는 3마일이 넘는다.  산 정산에 위치한 눈의 질이 좋아서 산 꼭대기에서부터 스키를 즐기는 스키어가 많으며 스노보드가 아닌 스키를 즐기는 상급 스키어들이 많다. 
   애스핀 스키 리조트 4개의 산 중 하나인 스노우매스 마운틴(Snowmass Mountain) 은 79개의 산책로와 2,600에이커에 달하는 슬로프를 지녔다. 이중 38%가 상급 스키어를 위한 코스이며 52%가 중급코스, 그리고 10%가 초보를 위한 슬로프이다. 스노우매스 마운틴의 정상은 11,853 피트이며 길고 부드러운 슬로프를 좋아하는 스키어들에게 인기가 많다.
   하이랜드 마운틴 (Highland Mountain) 은 81개의 산책로가 있고 중상급자를 위한 슬로프가 600에이커에 분포되어 있다. 산 정상은 1,675피트이고 가장 긴 슬로프는 3마일이 넘는다. 다소 난이도가 높은 스키어들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지만 나무 사이사이를 넘나드는 트리 스키와 더블블랙 최상급 코스로 더 유명하다.
   버터밀크 마운틴(Buttermilk Mountain)은 45개의 산책로를 가졌다. 400 에이커의 비교적 작은 면적을 가졌지만 35%가 초급자를 위한 슬로프로 다른 마운틴들에 비해 비교적 초보자들에 맞춰진 슬로프를 많이 가지고 있다. 산 꼭대기는 10,000피트로 다른 곳보다 조금 낮지만 다른 마우틴 슬로프에 못지않게 3마일이 넘는 슬로프를 자랑한다. 또, 오밀조밀하게 숨겨진 슬로프들을 가지고 있어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코스가 많은 산이기도 하다.
  애스핀 리조트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슬로프가 있다. 스노우캣(Snowcat) 스키는 애스핀 마운틴의 뒷 슬로프를 따라서 즐길 수 있다. 노르딕(Nordic) 스키로 유명하고 미국에서 가장 긴 트랙과 기초 훈련을 받을 수 있는 스키 레슨, 그리고 육아실이 모두 이곳에 위치해 있다. 애스핀은 고급 스키장으로 이름나기도 했지만 럭셔리한 호텔과 유명하고 고급스러운 레스토랑들도 많다. 이중 많은 레스토랑에서는 라이브 음악과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 스키장 정보 안내
ㆍ애스핀 스노우 매스 Aspen-Snowmass
   800-262-7736 or 970-925-1940.
ㆍ애스핀 호텔 정보:  970-925-7301.
ㆍ애스핀 티켓 안내 및 웹사이트
 http://store.aspensnowmass.com

카퍼 마운틴 Copper Mountain

     브레큰리지와 베일 사이에 위치한 카퍼 마운틴은 많은 장점들로 스키어들을 유혹하고 있다. 근래에 마친 신축공사로 지어진 현대식 건물과 옛스러움이 고스란히 담긴 건물들이 어우러진 오밀조밀한 타운을 돌아보는 것도 쏠쏠한 재미를 선물한다. 좋은 시설의 럭셔리 홈, 렌탈 콘도, 캐빈 등도 많이 있어 다른 리조트보다 비교적으로 쉽게 예약할 수 있다는 것도 카퍼 마운틴의 장점 중 하나이다.
   카퍼 마운틴, 브레큰리지, 베일을 통틀어 포함하는 스키 지역은 록키 마운틴에서 가장 큰 지역이지만 브레큰리지와 베일의 명성에 가려 카퍼 마운틴은 똑같은 슬로프를 사용함에도 불구하고 앞의 두 스키 리조트보다 명성이 높지 않다. 하지만 덜 알려졌다는 이유로 사람들이 덜 붐비기 때문에 같은 스키 지역과 시설을 한적한 곳에서 즐길 수 있다는게 카퍼 마운틴의 또 다른 장점이다.
   카퍼 마운틴은 레벨에 관계없이 모든 스키어들을 위한 다양한 슬로프를 선보인다. 21%의 슬로프가 초보자를 위한 슬로프이고, 25%는 중급자를 위한 슬로프, 36%는 상급자를 위한 슬로프이고, 18%는 선수용 슬로프를 가졌을 만큼 모든 레벨의 스키어들을 위한 스키장라고 할 수 있겠다. 이런 이유로 스키 수준이 다른 사람들도 여러 가지 슬로프를 즐기며 스키를 탈 수 있으며 상급자들을 위한 볼이나 그레이드, 헤프 파이프와 슈퍼 파이프도 잘 설치되어 있다.
   겨울철 카퍼 마운틴의 고운 눈은 많은 스키어들을 끌어들인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겨울에만 카퍼 마운틴이 붐비는 것은 아니다.
겨울보다 덜 붐비는 여름철에는 색다른 카퍼 마운틴을 즐길 수 있다. 록키산의 아름다운 경관과 야생동물을 구경하는 것은 물론, 하이킹, 암벽타기, 래프팅, 보트타기, 말 타기, 낚시, 일일 농장 체험, 지프 투어, 캠프, 골프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 스키장 정보 안내
  리조트 문의와 리프트 체어에 관련된 정보는 1-800-976-5906 이나 http://www.skicoppermountaincolorado.net 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브레큰리지 Breckenridge

       브레큰리지는 초보자에서 선수까지 많은 레벨의 슬로프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중의 한 곳이다. 브레큰리지 리조트에서 리프트 티켓을 끊으면 전체 사용할 수 있는 날 중 며칠(예를 들어 5일짜리 티켓이면 이 중 2일 정도)을 다른 리조트(베일이나 키스톤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다른 스키장의 다양한 지형을 경험해 보고자 하는 스키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다른 리조트들와는 달리 브레큰리지는 초보자를 위한 슬로프가 잘 되어 있는 스키장이다. 경사가 비교적 낮은 슬로프가 몇 군데 있고 스키 초보를 위한 스키 앤 라이드(Ski & Ride) 프로그램도 잘 갖추어져 있다.
   브레큰리지 리조트는 스키장 인근에서 생활하는 스키어들을 위해 3 of 5days와 같은 시스템을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다. 3 of 5days 티켓은 티켓이 적용되는 5 날짜 중 3번을 방문할 수 있는 티켓이다.
며칠간만 브레큰리지에서 묵을 스키어들에게는 일일 별로 끊는 리프트 티켓이 더 저렴하겠지만 스키를 자주 즐기는 스키광이라면 에픽 패스(Epic Pass)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브레큰리지에서 숙박할 수 있는 옵션은 크게 세 가지 정도이다. 첫 번째 방법은 딜런(Dillon)이나 실버튼(Silverton) 같은 소도시에서 Inn이나 모텔급의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리조트까지 가는 셔틀이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야 하는데 리조트 내의 하루 주차료가 $15이다. 좀 더 절약하고 싶다면 셔틀 루트 안에 있는 리조트 호텔과의 가격차이를 비교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옵션은 근사한 통나무집에서부터 저렴한 모텔까지 검색 엔진을 통해 알아보는 것이다. 검색을 하는데 시간이 좀 든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나 예기치 않은 여행이라면, 북적거리는 리조트의 콘도보다는 이 옵션이 적합할 수 있다.
세 번째 옵션은 부엌과 거실이 다 갖춰져 있는 리조트 안의 콘도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은 이용하는 옵션으로, 지역상 거리상 가장 편리한 방법이다. 하지만 결코 싸지 않은 숙박비는 고려해야 한다. 이용료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휴가를 같이 보내도 좋은 만큼 친한 가족과 방 세 개 정도가 되는 유닛을 같이 빌려 사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이다.

● 스키장 정보 안내
ㆍ브레큰리지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 서비스 970-453-5000 나 리조트 콘도 정보 877-234-3981로 문의하면 된다.   
ㆍ리프트 이용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원한다면, http://breckenridge.snow.com/info/winter/liftticketinfo.asp (리프트 이용료)와 http://www.snow.com/epicpass/home.aspx (에픽패스 이용료)를 방문하면 된다.

비버 크릭 Beaver Creek

       큰리지 근처에 위치해 있다. 예쁜 레스토랑이 많은 아기자기한 타운으로 여러 스키 매거진의 표지를 장식한 비버 크릭은 스타일과 운치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이다. 작고 친절한 비버 크릭 타운에서는 끊임없이 겨울 이벤트가 열리고 스키 뿐만 아니라 음식과 럭셔리 캐빈으로 스키어들을 감동시킨다.
   베일과 가까이 위치해 있는 비버 크릭의 눈(Snow)의 질은 세계 정상급이다. 눈이 많이 오는 것 이외에도 비버 크릭 눈의 질이 좋다고 평판이 난 이유는 하루 20시간 동안 계속되는 눈 관리 시스템 때문이다. 대개 붐비는 스키 리조트면 있을 법한 딱딱한 눈뿌리에 넘어질 걱정도 덜 든다. 거의 매일마다 비버 크릭의 52개의 장비는 10시간마다 돌아가며 11,000 피트 높이에서부터 눈 관리 작업에 들어간다. 이 결과로 매일마다 776에이커가 새 단장을 하고 시즌마다 10,600 에이커가 눈 관리를 받는다.
   비버 크릭에는 아이들을 위한 이벤트도 많다. 한 저명한 스키 메거진에“Kids Friendly Resort (아이들을 위한 리조트)”라고 게재되었을 만큼 아이들이 즐기기에도 안성맞춤인 비버 크릭에는 가족 단위의 스키어들이 많다.
  처음 방문객을 위한 Welcome Tour는 비버 크릭을 먼저 경험해 보고자 하는 사람들을 위해 매일 아침 10시에 열리는 2시간짜리 투어이다. 비교적 한가한 분위기와 친절한 타운에서 자주 열리는 이벤트를 아이들과 함께 즐기는 것도 좋은 아이디어일 것이다.
   비버 크릭에서 빼놓을 수 없는 또 다른 한가지는 와인과 레스토랑이다. 스키 리조트를 즐기기 보다는 고급 레스토랑을 즐기기 위해 비버 크릭을 방문하는 사람이 있을 만큼 비버 크릭의 레스토랑과 와인 바는 평판이 자자하다. 특히 유명한 비버 크릭 와인은 미식가들이 이 곳을 찾는 이유의 큰 비중을 차지 한다.

● 스키장 정보 안내
  비버 크릭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beavercreek.snow.com/home/와 (866) 395-3185 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키스톤 Key Stone

     키스톤은 긴 곤돌라와 긴 슬로프로 유명한 스키 리조트 중의 한 곳이다. 키스톤 리조트에서 리프트 티켓을 끊으면 전체 사용할 수 있는 날 중 며칠(예를 들어 5일짜리 티켓이면 이 중 2일 정도)을 다른 리조트(베일이나 브레큰리지 등)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다른 스키장의 다양한 지형을 경험해 보고자 하는 스키어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키스톤의 또 다른 장점은 야간 스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다. 대개 많은 스키 리조트들은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4시나 5시쯤에 리프트를 닫는데, 키스톤의 경우는 피크 시즌인 12월 중순부터 1월 첫주와 이외 다른 날짜에 8시 30분까지 야간 스키장을 개장한다. 단, 야간 스키 개장이 없는 날은 다른 스키장들처럼 4시까지만 개장한다. 키스톤을 며칠간만 이용할 스키어들은 일일별로 끊는 리프트 티켓이 더 저렴하겠지만, 스키를 자주 즐기는 스키광이라면 에픽 패스(Epic Pass)를 이용하는 것도 좋다.
   키스톤 리조트에서 숙박할 수 있는 옵션은 두 가지이다. 첫 번째 방법은 아이들이 없거나 기동력이 있는 스키어들이 많이 사용하는 방법으로 리조트에서 약 20분 거리에 있는 딜런(Dillon)이나 실버톤(Silverton) 과 같은 소도시에서 Inn이나 모텔 급의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하지만 리조트까지 가는 셔틀이 없기 때문에 차를 가지고 가야 하는데 리조트 내의 하루 주차료가 $15이니, 셔틀 루트 안에 있는 리조트 호텔과의 가격차이를 고려해 결정하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옵션은 부엌과 거실이 다 갖춰져 있는 리조트 안의 콘도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들이 많은 이용하는 옵션으로 스키장까지 20분 간격으로 셔틀이 다니기 때문에 부지런히 움직이면 주차비를 절약할 수 있다.  하지만 키스톤의 콘도는 꽤 비싸기 때문에 휴가를 같이 보내도 좋은 만큼 친한 가족과 방 세 개 정도가 되는 유닛을 같이 빌려 사용하면 콘도 이용료를 절약할 수 있다.

● 스키장 정보 안내
   키스톤에 대한 더 자세한 문의는 키스톤 고객 서비스 1-888-222-9285 나 1-970-496-4500으로 연락하면 된다. 리프트 이용료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https://onestore.snow.com /key/eStore.asp(일일 키스톤 리프트 이용료)와 http://www.snow.com/epicpass/home.aspx(에픽 패스 이용료)을 방문해 알아볼 수 있다.

아라파호 베이신 Arapahoe Basin

      미국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가 아라 파호 베이신(Arapahoe Basin)이라는 사실을 아는 사람들은 별로 없다. 아라파호 베이신은 동쪽 산 정상 고도가 13,050피트(3,977미터)에 달하고 북미에서 가장 높은 스키 리조트이며, 손꼽힐 정도로 긴 시즌을 운영하고 있다는 것 때문에 유명한 리조트이기도 하다. 많은 이들이 아라파호 베이신의 스키 시즌이 다른 곳보다 긴 이유를 잘 알지 못하지만 높은 곳에 위치한 스키장이라는 사실과 시즌의 길이를 관련해 보면 답을 찾을 수 있다. 록키산 화이트 리버 내셔널 포리스트(White River National Forest) 언저리에 위치한 아라파호 베이신은 산 정상에 눈이 더 자주 많이 온다는 사실을 장점으로 이용한 스키 리조트이다. 높은 만큼 눈이 다른곳보다 더 일찍, 또 더 많이 와서 오랫동안 스키어들을 맞이할 수 있는 것이다. 
   아라파호 베이신은 분위기와 품격을 중요하게 여기는 애스핀과 다르게 실속을 차리는 스키어가 많은 곳이다. 하드코어 스키어들이 많지만 그 만큼 마음의 여유를 가지러 온 사람들로 붐비는 아라파호 베이신은 10월 중순부터 6월까지 개장하며 북미지역에서 가장 빨리 개장하는 스키 리조트가들 중 하나다. 아라파호 베이신은 러브랜드 패스(Loveland Pass) 밑에 위치해있어 콘티넨탈 디바이드(Continental Divide)의 절경을 그대로 만끽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슬로프를 내려오며 산을 내려올 때까지 딜런 호수(Lake Dillon), 브레큰리지(Breckenridge), 키스톤(Keystone), 몬테주마(Montezuma) 그리고 러브랜드 패스의 풍경도 다 볼 수 있어 예쁜 사진이 많이 찍히는 스키장중 하나이기도 하다.
   아라파호 베이신은 어려운 코스로 이름 나있는 스키장이지만 초보자와 중급자 그리고 아이들을 위한 슬로프도 많다. 이그지비션(Exhibition), 몰리 호건(Molly Hogan)몰리스 매직 카펫(Molly’s Magic Carpet) 등의 리프트를 타면 초보자와 아이들을 위한 슬로프를 만나볼 수 있다. 이중 몰리 호건은 막 스키를 배우기 시작한 사람들과 아이들을 위해 디자인된 슬로프로 초보자들을 위한 특별한 슬로프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지 않은 다른 스키 리조트들과 비교했을 때 초보자들이 더 빨리 배울 수 있도록 시설을 갖춰 호평받고 있다.
   초급과 중급을 위한 슬로프는 이그지비션(Exhibition) 리프트를 타면 만나볼 수 있다. 이그지비션과 팔라비시니(Pallavicini)의 여러 슬로프 중 두 슬로프는 깎아지른 산등성이와 울퉁불퉁한 지면으로 장식된 상급자들을 위한 슬로프이므로 주의한다. 레나위(Lenawee)와 노르웨이(Norway) 리프트는 아라파호 베이신의 가장 높은 산으로 스키어들을 안내한다. 이곳에서 중급자와 고급자들을 위한 슬로프를 즐길 수 있는데 이곳에서 가장 어려운 코스인 이스트 월(East Wall)도 만나볼 수 있어 최상급자들이 많은 코스이다.

● 스키장 정보 안내
ㆍ아라파호 베이신 스키장 : 1-888-272-7246.
ㆍ아스펜 티켓 안내 및 웹사이트
www.arapahoebasin.com
ㆍ위치 :  덴버 서쪽으로 68마일 떨어진 서밋 카운티에 위치.

스팀보트 스프링스 Steamboat Springs

       매 시즌마다 30피트 이상의 눈이 오는 스팀보트 스프링스(Steamboat Springs)는 스키를 좋아하는 사람뿐만이 아니라 겨울을 만끽하고자 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는 휴양지이다.  스팀보트 스프링스는 트레일, 피크, 그리고 질 좋은 눈으로 유명한 스키장이다.
   스팀보트 스프링스에 내리는 눈은 평범한 눈이 아니다. ‘샴페인 파우더’라 불리는 스팀보트 스프링스의 눈은 일반 눈보다 70%가 물기가 적어 세계에서 몇 안 되는 가장 보풀보풀한 눈을 만날 수 있다. 스키 매거진의 “서부에 위치한 넘버원 가족 리조트”에 4년 동안 계속 1위를 차지했다. 이뿐만 아니라 스팀보트 스프링스의 자랑인 3,668피트 꼭대기가 있으며 3마일이나 되는 고속 곤돌라, 4 고속 쿼드, 6개의 삼중 체어 리프트, 7개의 이중 체어 리프트 등의 좋은 시설을 겸비하기도 했다.    
   스팀보트 스프링스 스키 리조트는 콜로라도 록키산의 7,000피트 높이에 위치해 있다. 미국에서 가장 큰 산중에 하나로 6개의 산등성이를 지녔다.  마운트 워너(Mount Werner), 선샤인 피크(Sunshine Peak), 스톰 피크(Storm Peak), 턴더헤드 피크(Thunderhead Peak), 파이오니어 리지(Pioneer Ridge), 그리고 크리스티 피크(Christie Peak)가 그것이다. 142개의 트레일과 3,600피트의 고지 그리고 2,939 에이커에 이르는 스팀보트 스프링스 스키 리조트는 크루저, 범프, 스팊스, 오버메도우, 트리스키 등의 옵션을 추가하여 스키어들이 더 겨울을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파이오니어 리지와 선샤인 그리고 스톰 피크는 명성이 자자한 샴페인 파우더가 특히 많은 산등성이들이다. 매년 339인치의 눈이 오는 스팀보트 스프링스는 항상 양질의 눈을 만들기 위해 힘쓰고 있다.
   특히 호웬슨 힐은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키 클럽이다. 22명의 올림픽 맴버와 23명의 FIS 멤버, 4명의 월드 프로 썰큐트 멤버, 14명의 콜로라도 스키 명예의 전당 입상자들, 그리고 14명의 미국 스키 명예의 전당 입상자들을 창출해낸 이 스키 클럽의 본거지가 스팀보트 스키 리조트이다. 스팀보트 스프링스 스키 리조트는 그 수준을 인정 받아 지금까지 여러 번의 스키 월드컵과 국제 챔피언 대회가 개최 되었고 가장 긴 자연산 스키-점핑 센터가 위치해 있어 세계적으로 이름난 곳이다. 호웰슨 힐 스키는 15개의 트레일과 25 킬로미터가 넘는 크로스-컨트리 트레일도 운영하고 있다.

● 스키장 정보 안내
   스팀보트 스프링스 스키 리조트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http://www.steamboat.com/index.aspx에 접속하면 얻을 수 있다.

베일 Vail

      동쪽에 위치한 애스핀이 콜로라도 스키계의 할리우드라면, 록키마운틴 서쪽에 위치한 베일(Vail)은 스키계의 월 스트리트이다. 애스핀과 더불어 높은 명성을 자랑하는 베일은 미국에 위치한 스키 리조트 중 가장 큰 리조트로써 3개의 특별한 지형을 갖춘 산맥과 5289 에이커에 달하는 프리스키 슬로프로 세계 스키어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베일의 스키 슬로프는 특히나 넓어서 눈이 다져져 미끄러운 슬로프가 아닌 푹신푹신한 슬로프를 선사하고 있으며 넓은 슬로프를 가지고 있어 한 에이커당 적게는 두 스키어 많게는 네 스키어가 다녀간다는 통계가 나올 정도로 양질의 눈을 제공한다.
   알프스 산맥과 흡사한 이미지로 알려진 경치 또한 일품인데 그 경치 관람을 도와주는 산맥투어도 있어 스키어 뿐만 아니라 사진작가들에게도 각광받고 있다.
   베일은 미국에서 가장 큰 스키 리조트로 넓은 지역을 포함하고 있는 만큼 여러 레벨의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다. 7개의 보울(Bowl)지역과 수 십개의 슬로프 그리고 프리스키 지역까지 베일이 스키어들에게 선사하는 선택 범위는 무궁무진하다.
   대개 작고 아담한 스키 리조트에서 시도할 수 있는 로맨틱한 분위기 연출을 베일에서 할 수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면 그건 오산이다. 수요가 많은 만큼 음식 평론가들에게 찬사를 받은 레스토랑과 편의 시설 또한 많은 곳이 베일이다. 자주 흰양이 목격되는 베일은 알프스와 같은 산맥의 선과 산 정상에 쌓인 만년설 그리고 위험함과 아름다움이 어우러진 눈 절벽 등을 풍경 삼아 지어진 숙박시설에서 낭만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베일은 골프로도 정평이 나 있다. 높은 위치로 공기층이 얇아 야드가 더 많이 날아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다는 장점으로 평판이 나, 많은 골퍼들을 불러들이고 있다.
  베일은 다른 스키장들처럼 하이킹이나 승마 같은 이벤트를 열기도 하지만 운동을 꺼려하는 사람이라면 베일 페스티벌을 즐기면 된다. 베일은 자주 이색적인 페스티벌을 개최하는데, 음악과 춤 그리고 음식이 주제가 되는 페스티벌들은 여름에 성행한다.
   좋은 추억을 싼 가격에 즐기고자 한다면 베일 입구에서 리프트 티켓을 사는 것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이다. 일일 리프트 티켓이 더 비싸기 때문에 인터넷 웹사이트나 예약 정보 센터에 문의 하면 리프트 티켓을 세일해서 판매하는 곳을 알아 볼 수 있다. 대개 킹 수퍼스(King Soopers)나 세이프웨이(Safeway)에서 구할 수 있는 할인 티켓을 이용하면 저렴하게 베일 스키를 즐길 수 있다.

● 스키장 정보 안내
   베일 스키장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http://vail.snow.com/home/ 에 들어가면 알아볼 수 있고 셔틀버스와 택시이용 관련 문의전화는 Colorado Mountain Express (970/949-4227 or 800/525-6353)나 Vail Valley Taxi (970/476-8294 or 877/829-8294)통해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주간포커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